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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백과  
 
  제목 : 임신 중 출산 직후 산모가 꼭 필요 섭취 해야 할 비타민 과 미네랄 영양분.( 아기 수유중 포함) | 2009년 07월 18일 07시 55분 44초
  이름 : 베이비드림 | 홈페이지 : 추천수 : 774 | 조회수 : 4322  
                    

임신 출산
산모 아기 수유중 꼭필요 섭취 해야할


          (비타민  /  미네랄 영양분)
                  
                 
                 (   매일경제 신문 기사   바로가기 - 아래클릭 -  )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406088


임신 및 수유시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엽산
엽산 부족시 신경관 결손, 심장 이상, 사지 기형, 조산, 저체중분만, 유산 증가, 전자간증 등과 같은 임신 합병증의 발생 증가와의 관련성이 고려되어 임신 3개월전부터 하루 400ug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오틴
동물 실험에서 무증상 비오틴 결핍이 출생시 손상을 발생한다는 결과로 하루 30㎍을 권장 합니다
비타민 B6
오조 증상(구역, 구토)이 있는 경우 25mg을 하루 세 번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2
적절한 엽산과 Vit B12를 섭취하면 신경관 결손 예방을 시사합니다
칼슘
임신 중 칼슘 섭취는 식이 칼슘 섭취가 적거나 고위험 임신 여성에서 임신성 고혈압의 발생을 감소시키며 정상 산모에서는 임신성 고혈압 예방에 도움 되는지는 아직 연구 중입니다
크롬
임신성 당뇨병이 발생한 산모에서 크롬을 복용한 군에서 복용하지 않은 산모에 비해 공복시 혈당 및 인슐린 농도가 감소 하였습니다
요오드
임신시 부족한 경우 유산, 사산, 태아 결손과 연관이 있으며 수유시 요오드가 부족한 여성 은 소아들이 요오드 부족 위험에 노출 될 수도 있습니다 출산 전 하루 150μg 보충제 섭취를 권장 합니다

임신시 20주 이후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대부분 잘 복용하고 있으므로 복용법에 대해 말씀드리면 공복시 흡수가 잘되므로 식후 두시간 이상 지난뒤 혹은 자기전에 복용하며 비타민C 가 포함된 주스와 같이 드십시오
마그네슘
전가간증이 발생한 경우 사용하며 대뇌 혈관 경련 감소하거나 대뇌 혈류량을 증가 시킵니다
아연
철분을 하루 38~65mg 원소철을 복용하는 경우 아연 흡수가 감소하므로 원소철을 하루60mg 이상 먹는 임산부와 수유 여성은 아연을 보충하도록 권고 합니다
임신 및 수유시 주의를 요하는 비타민
비타민 A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레티놀과 레티노산은 사지의 발달과 심장, 눈, 귀의 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잉 및 부족시 모두에서 출생 결손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안정성에 대한 연구에서 임신 여성은 하루 2600 IU 이상 레티놀 보충제 복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 신문 기사   바로가기 - 아래클릭 -  )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406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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